메인콘텐츠 바로가기

자유게시판

집중적으로 사들이고 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작성일25-04-09 16:10 조회23회

본문

를 집중적으로 사들이고 있다.


글로벌 증시가 미국의 관세폭탄에 연일 흔들리고 있는 상황에서 이를 저가 매수의 기회라고 판단한개인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는 것이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6.


환율이 16년 만에 최고 수준으로 올라선 가운데 환헤지 상장지수펀드(ETF)에 대한 강한 매수세가 나타났다.


주식시장 급변동에개인투자자들은 투자금을 늘리면서 향후 예상되는 환율 하락에 대한 리스크를 방어에 나선 것이란 분석이다.


약달러를 실현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이에 대한 대비도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도형 삼성자산운용 ETF컨설팅본부장은 "국내개인투자자들은 미국 나스닥100과 S&P500이 그동안 보여준 성과를 바탕으로 해당 지수의 상승 흐름에 대한 신뢰가 매우 높아 최근 큰 시장.


국가별 상호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지난 3~8일 4거래일간 ‘KODEX 미국나스닥100레버리지(합성H) ETF’에 193억원의개인순매수가 유입된 것으로 집계됐다.


‘KODEX 미국나스닥100(H) ETF’와 ‘KODEX 미국S&P500(H) ETF’ 상품에도 같은 기간개인.


3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 딜링룸 전광판에 종가 현황이 표시돼 있다.


4일 한국거래소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8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4.


각각 아시아에 상장된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 나스닥100 지수 추종 ETF 중 최대 규모다.


또 낮은 실비용으로 국내개인투자자들에게 장기 투자에 최적화 된 상품으로 평가받으며, 지속적인 자금 유입이 이어지고 있다.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2월 말 기준.


8일개인매수세에 힙 입은 코스피가 상승 마감했다.


http://kbusinessday.kr/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는 전 거래일 대비 0.


지수는 2%대 상승 출발해 오후.


이날 새벽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관세·보편관세 발표 여파로 국내 증시가 급락 출발할 것으로 예상되자 패닉에 빠진개인투자자들의 매매 주문이 장 초반부터 몰린 영향으로 풀이된다.


7% 급락한 2430선에서 출발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를 3배로 추종하는 ‘디렉시온 반도체 불 3X ETF’(SOXL)로 집계됐다.


여기엔 3~4일 뉴욕 증시에서 국내투자자들이 매수·매도한 내역이 반영돼 있다.


이 기간 SOXL 순매수(매수가 매도보다 많은 것)는 2억241만달러(약 2976억원)에 달했다.


공매도 재개를 앞두고 크게 출렁였습니다.


사흘 뒤인 오는 31일부터 5년여 만에 전 종목 공매도가 재개되는데, 그동안개인과 기관투자자사이에 이른바 '기울어진 운동장'을 바로 잡는 작업들이 이뤄졌습니다.